독립영화의 교류와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예술 축제! 서울 독립 영화제가 오는 11월 28일에 시작하죠!
서울독립영화제 50을 맞아 더 기대가 되는데요.
기대되는 영화제-> 주요 상영작 및 시간표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가져봅시다 ~^^
이번 독립영화제는 최다 1천 704편이나 출품된 50주년을 맞았다고 하는데요.
늘 저의 11월을 설레게 합니다 ㅠㅠ 한국영화의 축제이기도 하고 좀 더 친근하고 가까운 곳에서 영화를 사랑하는 우리 영화인들과 관객들이 좋은 작품을 많이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제가 참 애정하는 영화제입니다.
출품작들 중에서 단편 92편, 장편, 41편 등 133편이 상영된다고 합니다. 이 영화제에 참가하시면 여러분이 매일 보는 흔한 영화가 아닌 전통적인 문법을 깬 실험적인 작품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.
이렇게 매년 우리의 오감을 자극시켜주는 영화제가 정부안을 살펴보니 내년 예산은 전액 삭감된 상태라고 하더라고요!
이럴수가,,ㅠ!
영화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제작하고 계시는 우리 영화인들을 위해서 한국인디당이나 인디포도당 등 독립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후원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~
간단히 이번 영화제를 소개드리면 개막작은 영화음악 감독이자 배우인 백현진이 제작하고 박경근 감독이 연출한 '백현진쑈 문명의 끝'이며 실험적 연극 '백현진쑈:공개방송'을 기록한 작품으로 공연 당시 배우들의 연기와 백현진의 내면을 담았습니다.
시놉시스를 살펴보면 다재다능한 예술가 백현진이 연극 연출에 도전하며 배우들을 혼란에 빠뜨린다. 그의 독특한 연출은 무대 위에서 알 수 없는 상황으로 풀어진다. 사람들의 울부짖음, 한 여자의 독백, 또 다른 여자가 노래를 립싱크하는 장면들이 순서 없이 등장하고, 백현진은 원시인, 가수, 그리고 해설자로 무대에 나타난다. 이렇게 설명이 되어있는데요. 개막작 답게 뭔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품이 될 거 같습니다.
서울독립영화제 일정소개
일정: 2024 11월 28일 (목) ~ 12월 6일 (금)
장소: CGV 압구정, CGV청담씨네시티
부대행사:
개/폐막식, 관객과의 대화,아카이브전 시네토크, 독립영화매칭프로젝트:넥스트링크
배우프로젝트-60초 독백 페스티벌, 창작자 토크포럼, 관객이벤트 등
연말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으신 분들 이번 년도는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보내보시는 거 어떨가요?
사랑하는 사람들과 영화제에서 좋은 시간 보내고 따뜻한 후기도 많이 많이 들려주세요.